엑셀 더하기 수식 빼기 수식

컴퓨터 팁|2018. 4. 28. 13:55
반응형



엑셀을 이용해 할 수 있는 것들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회사에서의 복잡한 함수를 이용한 활용도 

가능하지만 그것외에도 일반적인 계산 용도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가장 흔하게 더하기 혹은 빼기와 같은 간단한 수식들을 이용해 시트를 만들 수가 있는 것이지요



오늘은 엑셀 더하기 수식과 빼기 수식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합계를 기록할 임의의 칸을 두번 눌러주면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도록 활성화가 됩니다


거기에서 =sum( 을 입력해줍니다

괄호를 반드시 쳐줘야 합니다








그 다음 합할 수를 입력할 영역을 드래그 하여 선택해줍니다

2개면 두개 4개면 4개를 전부 다 드래그하여 선택하면 자동적으로 영역이 입력됩니다







텍스트로 보면 복잡해보일 수 있지만 자동적으로 입력되는 것이니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 다음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괄호를 닫아야 합니다 ) 이런식으로 말이지요

괄호를 열었다면 반드시 닫는 게 맞겠지요 그래야만 수식이 일반적인 텍스트와

구분되어 적용이 되는 것입니다 닫지 않는다면 그냥 일반적인 텍스트와 다를 바가 없지요






자 그럼 테스트를 해볼까요?

숫자를 입력하는 영역에 임의의 숫자를 넣어보겠습니다


그러면 그에 맞는 합계가 자동적으로 계산됩니다

굉장히 편리하지요 가계부 같은 것으로 이용해도 좋을 것입니다





더하기가 있다면 빼기가 있어야 겠지요?

빼기 수식의 경우는 일정한 수에서 일정한 수를 빼야 하기 때문에

합계 수가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100이라고 해보도록 하지요


우선 아까처럼 다시 = 을 입력한 뒤 합계 수(100)가 적혀진 영역을 선택합니다 

그 다음 -(빼기 부호)를 입력합니다 


여기서 부터는 아까 더하기와 같습니다 sum( 을 입력한 뒤 합계 수에서 

뺄 숫자들의 영역을 드래그 하여 선택해줍니다




이런식으로 말이지요 역시 괄호를 닫아주어야 합니다 

응용방법은 매우 간단하지요 SUM이라는 것은 합계라는 것을 의미하고

전체 값에서 무언가의 합계를 빼준다!라는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