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환불하는법 시간,조건

컴퓨터 팁|2018. 3. 4. 08:25
반응형



요즘은 스팀이란 곳에서 게임을 즐겨하는 분들이 국내에도 아주 많습니다.

한글화가 많이 진행되지 않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퀄리티 높은 작품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는 것은 사실이지요.


게다가 게임 타이틀은 값이 꽤나 나갑니다. 하지만 이것이 재미있는지 없는지

직접 해보기전까지는 알 수가 없는 노릇이지요 리뷰 같은 것들이 많이 나올테지만 

직접하는 것과는 상당한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암만 인기타이틀이라 한들 나와 맞지 않으면 그것보다 낭패는 없을테지요

이런 것을 대비하기 위해서 오늘은 스팀 환불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우선 Steam 런쳐를 실행시키고 나면 상단 메뉴에 "도움말"이라고 있으시리 겁니다

거기에서 Steam 고객 지원으로 들어가줍니다





환불받고자 하는 타이틀을 선택해주어야 하는데요 

최근 제품이라며 직접 뜨기 때문에 직접 찾지 않아도 됩니다

최근 제품이라 함은 가장 근래에 구매한 목록을 말하는 것이지요



무슨 문제를 경험하고 계십니까?

라는 물음이 나오는데요 선택지에서 "제가 예상한 것과 다릅니다"를 선택해줍니다








그럼 곧바로 위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환불을 요청하고 싶습니다"를 선택해주도록 합시다



다들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아무거나 모두 환불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나름대로의 조건들이 있는데요 이것이 자동적으로 계산되어서 가능 여부를 알려주게 됩니다 




들리는바로는 조금은 프리한 정책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그냥 일반적인 정책이지요

14일이 넘었거나 플레이 시간이 많은 것은 일반적으로 환불이 진행되지 않는다고 나오는군요


이미 결론은 났습니다 만약 저것이 그낭하다고 적혀 있다면?




사유를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그 종류에는 프레임 속도가 낮다던지, 자신의 컴퓨터 사양과 맞지 않다던지의 개인적인 사유에도

관계 없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몇가지 추가글을 적어주면 되는데요

굳이 적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 그냥 사유에 해당하는 사항을 간략하게 적은 후 

요청하시면 됩니다





스팀의 정확한 환불 조건 혹은 환불 시간은 이렇게 적혀져 있습니다

구매 후 14일 이내에 요청 할 것, 플레이시간이 2시간 미만일 것

사실상 여느 정책과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 다만 여기에 추가적인 설명이 있기는 합니다

이 사항 외에도 요청은 해볼 수가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물론 일반적인 사유라면 거의 불가능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정말 특이한 케이스가 아닌

이상 말입니다 



반응형

댓글()